서울시 이전브랜드 I SEOUL U 브랜드

배경 및 선정과정

시민주도를 통해 서울시민과 세계로부터 사랑받는 서울브랜드를 만들고자 2014년부터 2015년 12월까지 서울브랜드위원회, 시민회의, 전문가 좌담회 등 시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서울의 정체성을 도출하고, BI와 슬로건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16,147건 접수)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 중 브랜드 전문업체에 의한 디자인 정교화를 통해 총 3개 안(,,)에 대해 사전 시민투표(137,747명), 천인회의(1,140명)를 거쳐 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디자인 형태와 의미
  • 열정과 여유, 두점의 중심은 서울입니다.
    나(i)의 옆에 열정을 상징하는 붉은 점이 있습니다. 당신(U) 옆에 여유를 상징하는 푸른 점이 있습니다.
    나의 뜨거운 열정에서 당신의 차분한 여유까지 모든 것이 조화롭게 공존하며 어울리는 중심에 서울이 있습니다.
  • 한글 '이응'과 영문'O'가 공존합니다.
    한글 '이응'과 영문'O'을 '서울'의 '이응'으로 대체하여 대한민국의 자부심을 담으면서, 서울과 세계의 공존을 표현했습니다. '이응'은 한국의 전통문양 중 하나인 문고리 모양이기도 하여, 나와 당신이 서울의 문을 두드려 열고, 함께 들어가자는 의미도 내포되어 있습니다.
브랜드의 의미
  • 사람과 사람 사이 서울이 있습니다
    나와 당신, 시민과 시민, 시민과 세계인...모든 관계의 중심에 서울이 있습니다.
    다양한 세대와 국적,산과 강, 고궁과 마천루 등 이질적인 모든 것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서울입니다.
  • 기본형

    I·SEOUL·U 기본형
  • 국문 조합형

    I·SEOUL·U 너와 나의 서울 국문조합형
컬러값
  • C / M / Y / K
    0 / 0 / 0 / 100

  • 단청빨간색
    SC0908
    C / M / Y / K
    0 / 100 / 70 / 20

  • 서울하늘색
    SC7909
    C / M / Y / K
    65 / 30 / 0 / 0

SEOUL MY SOUL 서울브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