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인 서울
안전한 서울, 따뜻한 서울 겨울을 안전하게 보내는 법

주제별 바로가기 영역

주요 서비스

새소식

주택

서울시, '신혼부부 출발선' 집 문제 해결…소득1억 미만 부부 모두 수혜

서울시, '신혼부부 출발선' 집 문제 해결 소득 1억 미만 부부 모두 수혜 서울시에서 매년 결혼하는 2쌍 중 1쌍이 ‘금융지원’, ‘임대주택 입주’ 중 하나의 혜택은 반드시 받도록 한다

행정

2020 서울시, 청년의 출발에 아낌없이 투자합니다.

청년의 공정한 출발선 서울시가 지원하겠습니다. 청년이 더 이상 절망하지 않고 새로운 시작을 상상할 수 있는 공정사회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환경

서울시, `미세먼지 시즌제` 기간 지하철역 등 600여 곳도 실내공기질 특별점검

서울시가 ‘미세먼지 시즌제’(12월~3월) 기간 동안 지하역사와 어린이집, 의료기관, 산후조리원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다중이용시설 624곳에 대한 ‘실내공기질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복지

`우리동네키움센터 덕분에 방과 후가 달라졌어요`… 서울시, 초등돌봄 성과공유

초등학생들의 틈새보육을 메워주는 서울시 ‘우리동네키움센터’가 출범 1년여를 맞았다. 지난해 4개소(노원·도봉·마포·성북)를 시작으로 103개 센터 설치가 확정됐고, 현재 36개 센터가 운영에 들어가며 온마을돌봄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환경

서울시, 음식점 미세먼지·악취 저감시설 설치지원 확대…내년엔 올해 두배

서울시가 음식점 등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등 연기 90%, 냄새 60%를 저감하는 효과가 있는 ‘악취방지시설’ 설치 지원을 내년에 2배로 확대한다. 지난 3년간 매년 15개 업체에 지원했으며, 내년엔 총 30곳에 설치를 지원한다. '21년부턴 매년 100개소씩 지원한다는 목표다.

환경

꽃과 식물로 만나는 '크리스마스 전시'

2019. 11. 26.(화) ~ 12. 31.(화) 까지 서울대공원 식물원 전시온실에서 '크리스마스 전시'가 진행됩니다.

환경

서울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에너지바우처` 대상 확대

서울시가 겨울철을 맞아 에너지취약계층의 난방비를 지원하는 ‘동절기 에너지바우처’의 지원대상을 확대하고 바우처 지급에 나섰다. 지원금액은 가구당 12만원 내외로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문화

서울시, 산업-대표명소-먹거리 엮은 `산업관광 10개 테마코스` 발굴

서울시가 서울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고 있는 다양한 산업자원을 직접 체험·학습·견학하며 국내외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산업관광 명소’ 88곳을 새롭게 발굴했다. 이런 산업관광 명소와 인근의 대표 관광지, 먹거리를 엮은 ‘산업관광 10개 테마 코스’도 내놨다.

전체보기

주요서비스 설정

주요서비스는 최대 5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분야를 선택하신 후,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맞춤사이트가 설정됩니다.

서비스 선택하기

주요서비스 설정
내가 추가한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