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인 서울
사람을 위한 길 차 없는 거리

주제별 바로가기 영역

주요 서비스

새소식

주택

시민 아이디어로 '유휴 공공공간'에 활력을…시민누리공간 공모

서울시가 활용도가 낮은 유휴 공공공간의 발굴부터, 이 공간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의 제안·기획·운영까지 시민 주도로 이뤄지는 공공공간 활성화 프로젝트 ‘2019 시민누리공간 활성화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복지

서울시,‘여성 취업’전문직업교육 28개 과정 무료 운영…576명 모집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이처럼 전문성을 가지고 취·창업을 할 수 있는 여성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경제

5월 서울농업체험 그린투어 참가자 모집 안내

5월 서울농업체험 그린투어를 5월 29일, 31일 강서구 과해동에 있는 벼농장과 서초구 내곡동에 있는 약용식물농장에서 농업체험활동을 원하는 참가자를 모집한다. 벼 농장에서는 손모내기체험, 전통떡메치기 체험 활동이 이루어지고 약용식물농장에서는 약용식물을 이용한 소금만들기 체험활동을 한다. 참가비와 점심은 무료로 제공된다.

주택

서울시, 노후 저층주거지 '10분 동네 생활SOC' 180개 확충 본격화

서울시가 시민 누구나 집에서 걸어서 10분 거리 안에서 마을주차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쌈지공원, 어르신쉼터 같은 주민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10분 동네 생활SOC 확충사업’을 본격화한다.

복지

인생 경험으로 마을 역사 기록한다… 50플러스 마을기록지원단 모집

50+세대가 서울 각지의 이야기를 기록하는 마을기록가로 나선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김영대)은 50+세대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마을의 역사와 현재를 보존, 기억하기 위해 활동하는 ‘50+마을기록지원단’ 참가자를 모집한다.

복지

서울시,“자녀와 함께 심리검사 무료로 받으세요.”…선착순 30가족 모집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5월 25일(토) 부모와 학령기 자녀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환경

서울시, 봄바람 살랑이는‘시민의숲’으로 음악소풍 오세요

살랑이는 봄바람과 함께 성큼 다가온 5월, 시민의 숲에서 감미로운 음악을 즐기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 서울시(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오는 5월 18일(토)부터 다음달 2일(일)까지 양재시민의숲 공원에서 ‘봄 음악 소풍’을 개최한다.

환경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 봄꽃‘모란과 작약’5만5천 송이 활짝

5월은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을 둘러보기 가장 좋은 계절!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내 모란·작약원에 55,000송이 꽃들이 활짝 피었다.

전체보기

주요서비스 설정

주요서비스는 최대 5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분야를 선택하신 후,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맞춤사이트가 설정됩니다.

서비스 선택하기

주요서비스 설정
내가 추가한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