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이전브랜드 Hi seoul 브랜드

재정배경

서울시는 고양된 시민의 에너지와 자부심을 하나로 모아 서울사랑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서울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브랜딩화하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서울의 새로운 브랜드로 Hi Seoul을 제9회 시민의 날인 2002년 10월 28일 공식선포하여 사용하다 2006년 11월 13일에 서울의 정체성, 시정비전, 목표 등과 연계하여 메시지를 명확하게 하기 위하여 SOUL OF ASIA를 선정·발표하며 현재의 브랜드의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선정과정

서울시 브랜드는 시민들이 공모한 7,283건(외국인 110명)에 대하여 서울마케팅 자문위원들의 1, 2차 심사 및 외국인 자문(FGI), 브랜드 전문업체, 시직원, 시출입기자단의 여론조사와 타당성 분석을 통해 선정되었습니다.

그래픽의 형태와 의미
  • 브랜드 그래픽은 Hi 의미와 일치되도록 밝고 활기찬 서체를 활용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쉽게 이해되고 사랑 받을 수 있는 친근한 스타일로 표현
  • 정형성을 탈피한 자유스러운 서체로 다양하고 활기찬 서울의 모습을 형상화하였고, SOUL OF ASIA의 글자체는 고딕서체로 표현하고 Hi의 글자크기를 작게 하여 안정감을 주도록 함
  • 동양의 인식체계에서 삼재(三才)에 해당되는 “천, 지, 인”사상과 더불어 五方色에 기초한 적ㆍ청ㆍ황을 사용하여 외적으로는 강한 주목성과 임팩트를 표현하였고 내적으로는 역동성, 생명력, 우주중심을 의미
브랜드의 의미
  • Hi는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 인사말로서 지구촌에 밝고 친근한 서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양하고 활기찬 서울의 매력을 표현하며, High와 동음으로 대한민국의 수도를 뛰어넘어 지구촌시대의 세계 대도시간 경쟁에서 서울이 나아가야 할 비전 제시
  • Soul은 사전적 의미로 “정신, 기백, 열정, 정수” 등 다양한 뜻으로 쓰여지고 있으나, “혼”으로 핵심요소를 정하여 사용하고, 영어식 발음이 Seoul과 유사한 점에 착안하여 이미지 동일화하여 “SOUL OF ASIA" 는 다양한 아시아의 문화를 포용하고 융합하여 서울문화의 진수를 보여준다는 의미로 아시아 전통 위에 디지털 첨단문명이 어우러져 곧 세계의 중심으로 도약한다는 비전 제시
Hi Seoul - Soul of Asia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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