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민원상담신고
  • 서울시에 궁금한 사항 질의
  • 행정기관에 불만, 시민불편호소 고충성 민원신청
  • 신고 (예산낭비, 교통불편, 위생업소, 불친절,건설업비리, 이의제기)
  • 시민생활불편 현장민원 신청
지도(위치) 기반의 시민불편신고
  • 지도기반에서 위치를 표시하여 시민불편신고
  • 서울 스마트폰 불편신고 안내
  • 서울안전지키미 모바일 신고 안내
  • 민간사이트를 통한  불편신고 안내
공직자 비리신고
  •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을 수수하거나 향응을 제공받는 행위
  • 특정인에게 특혜를 제공하는 행위
  • 부당한 이익을 얻기 위한 이권 개입행위
방문상담신청
  • 상담예약시스템에 의해 담당자와 시민고객의 1:1 상담신청
무료법률상담신청
  • 행정/민사/형사/가사, 시/구의 행정처분과 관련된 법률상담 및 각종 법률해석, 지적 재산권과 기술거래, 지식산업 및 기타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 상담 신청
눈물그만! 민생침해 신고센터
  • 대부업, 불법 다단계 및 방문판매, 전자상거래
    가출청소년 성매매, 상습 임금착취 및 체불,
    취업사기 및 불법 직업소개, 부동산 투기
인권침해 상담(조사)
  • 업무수행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인권침해 사항에 대하여 신청
민원상담신고, 공직자비리신고, 눈물그만!(민생침해신고센터),인권침해 상담(조사)
  • 접수 및 처리결과 확인
서식(온라인) 민원
  •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한 서식민원 처리결과 확인
무료상담신청, 무료법률상담신청
  • 접수 및 예약결과 확인
서식(방문)민원
  • 방문 또는 우편 / FAX 등으로 신청하신 서울시 서식민원의 처리과정 및 결과 조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