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iseoulu

통합검색
서울시 다국어 홈페이지 영역
 
방문상담
기존 민원인이 해당 부서에 직접 방문하여 해결하던 민원서비스의 체계를 별도의 상담부스를 통하여 민원인과 민원처리담당 공무원이 얼굴을 맞대고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상담서비스
추친목표
방문상담 추진목표
시민고객
불필요한 방문예방, 대기비용 감소
복합민원 - 1회방문으로 해결
공무원
사전준비를 통한 서비스 제고
사무실에서 직무전념 - 생산성제고
행정문화
상담가능 활성화
예약문화 정착
시스템 구성도
방문상담신청 시스템 구성도
민원상담 예약시스템 구성도
인터넷 gt; 전자 민원시스템 > 민원상담 예약시스템
전화 > 콜센터 시스템 > 민원상담 예약시스템
LDAP > 민원상담 예약시스템
영정포탈 > 민원상담 예약시스템
방문 > 안내데스크
방문상담 바로가기